얼굴피지제거


얼굴의 피지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틈만나면 거울 앞에서 피지를 짜고 계신분들이라면 이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얼굴에 피지 분비가 심해지면 피부가 찝찝하고, 여드름이 쉽게 나기도 합니다.


피지 란?

피부 속에 존재한 피지선에서 피부를 보호하려는 목적으로 분비하는 것이 바로 피지입니다. 피지선에서 피부 표면으로 흘러나온 피지는 세균과 유해물질로부터 피부와 몸을 보호합니다. 피부 표면의 수분이 날아가는 것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지분비량이 적당할 경우 피부의 유분은 물론 수분까지 적절하게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피지분비량이 적절하지 못하고 너무 과하면 피부가 기름지고 번들거리는데다, 여드름으로 발전하기까지 합니다.

얼굴피지제거

얼굴피지제거

 

​피지분비량이 많아지는 원인

1. 온도 상승

여름철 더운 날씨에는 땀의 분비도 많아지고 얼굴도 기름기 때문에 번들거릴 때가 많습니다. 온도가 상승하면 피부에 열이 쉽게 올라서 피지분비량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2. 기름진 음식

피자, 치킨을 먹으면 얼굴 기름기가 쉽게 올라오는 것은 음식에 의해서도 피지선이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피지제거를 원활하게 진행하고 싶다면 기름진 음식을 너무 찾는 것은 피해야합니다. 또, 음주를 자주 하는 습관도 피지분비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얼굴피지제거

 

3. 과한 피지제거

유분기를 줄이겠다고 너무 신경을 쓴 나머지 피지를 과하게 없애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너무 자주 세안을 한다거나 유분케어 횟수가 너무 많아지면 피부가 너무 건조해져서 오히려 이 건조함을 해소하기 위해 우리 몸이 자동적으로 기존보다 피지분비량을 더욱 늘리게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유분관리 및 부족한 수분보충까지 함께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만큼 스트레스 하나가 정신 및 몸 건강에 두루 악영향을 주는데요, 마찬가지로 피부의 상태도 스트레스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스트레스가 너무 과해지면 피부밸런스가 깨져 피지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얼굴피지제거 방법

피지분비량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개선하는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피지분비량이 줄어들면 여드름 등의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1. 피부온도 케어

피부가 열을 쉽게 받는 환경에 있으면 유분기가 금세 올라오므로 냉찜질이나 시원한 물로 세안을 하면서 피부온도를 낮춰주세요.

얼굴피지제거

 

​2. 인스턴트 / 밀가루 / 튀긴음식 등을 피하기

빵, 과자, 초콜릿, 튀긴 음식, 땅콩버터, 밀가루 등의 음식은 피지분비를 과하게 만들 수 있기에 되도록 줄여나가는게 좋습니다. 대신 녹황색 야채, 과일, 살코기 등이 지성피부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3. 잦은 세안 NO

얼굴이 쉽게 기름지거나 여드름이 있는 분들이 하시는 대표적인 실수가 너무 세안을 자주 하는 것입니다. 세안이 너무 잦으면 피부가 더 건조해지고 자극받아 피부밸런스가 더욱 나빠질 수 있습니다. 적당한 유분기는 건강한 피부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유분을 하나도 남기지 않고 씻어내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4.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가 너무 많아지면 신체 여러 부분에서 균형이 무너지게 됩니다. 또, 말 그대로 얼굴에 열이 오르기도 쉽죠. 이로 인해 피지분비도 많아지므로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는 수면시간을 지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사람이 적당한 수면시간을 확보하지 않으면 신체 밸런스가 무너져 몸 컨디션도, 피부도 제 상태를 유지하기 어려워집니다. 적당한 수면은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부가 안정을 찾도록 만듭니다.

 

지금까지 얼굴피지의 원인과 피지제거의 근본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피지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블랙헤드제거
턱여드름원인

여드름 없애는법

모공 줄이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