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여드름 원인

여드름은 피부를 안좋아보이게 만드는 주범중에 하나 입니다. 그중에서 턱밑 여드름은 특히 성인에게서 많이 고민이 되는 여드름인데요. 턱여드름은 여드름의 마지막 종착지이기도 하고, 통증을 동반한 염증이 많아 제때 치료를 하지 않으면 자국이나 흉터가 남기 쉽습니다.


이러한 턱여드름, 턱밑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여드름치료한의원 참진한의원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턱밑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1

턱의 모공은 다른 부위의 모공보다 구조가 깊고 복잡합니다. 그래서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할 가능성이 높고, 피부가 두터운 편이다 보니 각질에 의해 모공이 잘 막히게 되어 턱밑 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이죠.


또한 턱은 피부의 여러 균들이 모이기 쉬운 위치에 있기 때문에 염증반응이 일어나거나 여드름균이 번식하기가 쉽습니다

턱여드름원인

턱여드름원인

 

턱 부위는 얼굴에서 가장 많이 움직이는 곳이기 때문에 말을 하거나 음식을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피부에 자극이 가해져 턱밑 여드름이 염증성 여드름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또, 턱 라인에는 림프선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턱라인에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턱밑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2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발생하는 턱밑 여드름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관련이 되어있는데요. 배란 후 황체 호르몬은 피지 분비를 활발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생리 시작 전 피부에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생겨요.


T존과 턱 라인은 피지가 다른 곳보다 많이 분비되는 부위이다 보니 턱밑 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이죠.

턱여드름원인2

 

턱밑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 3

여성이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다면 남성분들은 면도에 의한 물리적 자극으로 인해 턱여드름이 악화되곤 합니다. 또한 스포츠를 할 때 착용하는 헬멧의 턱 끈이나 두꺼운 어깨 패드 같은 것이 턱밑 부위에 열을 전달하여 땀을 발생하게 만들어 턱밑 여드름이 발생하는 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남녀 공통적으로 영향을 받는 생활습관으로는 대표적으로 세안을 들 수 있어요. 턱은 세안을 할 때 세안제가 가장 많이 남는 부위에요. 제대로 씻지 않으면 남아있는 세안제의 성분이 피부를 자극해 턱과 턱밑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니 세안시 턱밑까지 세심하게 세안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턱여드름원인3

관련글 더보기

블랙헤드제거

여드름 없애는법

모공 줄이는법

얼굴피지제거